오늘도 블렌더 강좌를 따라하며 의자를 만들었습니다 :)
메터리얼은 좀 다르게 하고 의자를 복사해서 많이 나열했지요 ㅎ..
다른 강좌에서 잠깐 본 조형모드를 이용해 의자 1개는 이상하게 뭉개져버린듯한 쿠션의자 모양으로도 바꿔보았습니다.
블렌더에서 카메라 구도를 잡은 화면입니다.
세컨드라이프에서 업로드할 때는, Build - upload - Mesh Model 메뉴에서 업로드하는데,
이미지처럼 10린든이 아니라, 모델 복잡도에 따라 업로드 금액이 다르게 나옵니다.
보통 간단한건 11린든이 나오는데, 이 의자의 경우 14린든이 나오는군요.
쿠션 뭉개진 의자는 모델이 복잡한지 25린든까지 나왔지요.
세컨드라이프에 업로드하고 복사해서 나열해보았습니다.
쿠션 특이한 의자는 튀어나온 부분을 확실하게 보여드리려고 확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
오늘도 새롭게 익힌 기술 몇개를 그냥 메모해 봅니다.
막대 구부리기
Ctrl + S 및 스크롤 기능을 이용하여 막대면을 10개정도로 분할
구부릴 범위를 Vertex 로 선택하고 Shift + W 키를 누르고 이동하면 구부러짐
오브젝트 복사
Shift + D 키
막대 끝 부분을 잘라 면이 뜷여있을 때 면을 막는 법
끝부분 점 4개 선택하고 F 키
박스를 만들고 쿠션처럼 들어올리기
박스 만들고 도구-하위분할 선택하여 10 입력하면 11x11 칸으로 매트릭스가 됨
비례 편집을 키고 ( 단축키 O ) 가운데 면을 선택하고 휠을 조정하여 원크기 확대
면을 위쪽으로 들어올림
오브젝트 묶기 - 이동/확대 등이 함께 작동되고, 매터리얼도 한꺼번에 줄 수 있음
Ctrl + 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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