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만든 나무 그릇을 세컨드라이프에 업로드하니 표면이 뒤집힌 문제가 발생했었으나 해결점을 찾아 적용하였습니다.
그것은 바로 노멀 뒤집기!
나무그릇 모델을 선택하고 w 키를 누르면 팝업메뉴가 나오는데, 노멀을 뒤집기하면, 면의 겉과 안이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내보내기 - 콜라다 모델 - 연산자 프리셋을 SL+OPEN SIM ( 세컨드라이프, 오픈심 ) 스태틱으로 적용해서 저장해 줍니다.
그리고 세컨드라이프에 업로드하면 끝~
제대로 나온 질그릇을 세컨드라이프에서도 볼 수가 있지요.
이번에는 모델 겉표면으로 잘 입혀졌습니다.
'블렌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따라잡기 6일차. 곡면이 들어간 의자와 이상한(?) 의자 (2) | 2019.06.23 |
---|---|
블랜더 따라잡기 5일차. 책상만들기 & 랜더링 & 세컨드라이프 업로드 (0) | 2019.06.23 |
블랜더 따라잡기 4일차. UV맵으로 초단순 집만들기 연습 (0) | 2019.06.23 |
블렌더 따라잡기 1일차 ( 공부 ) - 간단한 컵 모델링 연습, 단축키 정리 (2) | 2019.06.23 |
블렌더 ( 무료, 3D 프로그램 ) 한글 버전 (0) | 2019.0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