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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3D 모델링 블렌더2.8 #43. 나무 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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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 시리즈 3편입니다 :)
지난번 나무는 어딘지 모르게 약간 어색한 느낌이 너무 많아 다시 한번 최종 나무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뭔가 약간 아쉬운 부분은 있긴 하지만 지난번 나무보다는 훨씬 낫고,
시간적으로 할게 더 많이 있어서 이 쯔음에서 나무는 마무리지으려 합니다 :)

이번 나무는 거의 나무 애드온으로만 이루어진 결정체(?)입니다.

지난번 파티클보다 훨씬 효과가 뛰어나기도 하구요 :)

기본 프리셋은 douglas_fir 미송 나무를 적용하였구요.

각 선택항목별로 속성을 보여드리는 선으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흰색 부분의 속성만 변경하면 됩니다.

참고로 Pruning 은 가지치기 속성입니다.
아래와 같은 경계선을 기점으로 경계를 벗어나는 가지는 잘라낸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기본값에 해당하는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잎 속성입니다.
나무 애드온은 잎 속성도 설정할 수 있더군요. 참고로 나무와 잎은 매트리얼을 별개로 각각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무를 만든 다음에 아웃 라이너창에서 나무 오브젝트의 화살표를 펼쳐서
leaves(잎) 오브젝트에는

녹색 매트리얼을 적용하고,

나무 커브 오브젝트에는

황토색을 지정해보았습니다.

바닥을 깔고 태양광 2개와 환경텍스쳐를 추가해보았더니, 이런 결과물이 나오더라구요 :)
참. 거칠기 속성은 모두 100%로 적용했습니다.

오늘은 하나 하나 설명드리기에는 너무 길것 같아,
최종적으로 변경된 속성만 캡쳐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질문 주시도록 하시구요 :)
도전하시는 분들은 모두 화이팅입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봐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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