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배경음악을 넣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itadventure.tistory.com/413
음악자원은 대부분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내 컨텐츠에 함부로 음원을 갖다 쓰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해서 쓰거나 아니면 저작권 무료로 제공하는 음원을 가져다 써야 안전한데요.
배경음악으로 사용할만한 무료 음원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https://www.chosic.com/free-music/all/
꽤나 많은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적당한 카테고리를 하나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배경음악 목록이 쫘악 표시되는데요.
이 중에서 아래 아이콘이 이는 음악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무료이긴 하지만 attribution 이라고 해서 저작권자를 표시해야 하는 의무사항이 있습니다.
attribution 에 대해서는 아래 위키 백과를 참조해 주시기 바라며,
https://ko.wikipedia.org/wiki/%ED%8B%80:Attribution
크레이는 그냥 속편하게 저작권 문제가 없는 음악을 다운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버튼으로 미리 들어보실 수 있으며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대강 이런 이야기입니다. 의무사항은 아니라는 거지요.
You are free to use this music in your projects with no required crediting.
귀하께서는 귀하의 프로젝트에 비용 지불 없이 이 음악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However, linking back is greatly appreciated.
하지만, 사이트를 링크해주시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You can use the following text.
아래 텍스트를 링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chosic.com
스크롤바를 좀 더 내리면 다운로드 버튼이 뜨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음원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제 이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할 것입니다.
유니티에서 단 하나의 배경음악을 심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따라해볼까요?
먼저 유니티를 실행한다음,
에셋 자원관리를 위해서 BGM 폴더를 생성해 봅시다.
Assets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Folder 를 선택
BGM폴더로 이름을 지어주세요.
이름은 임의로 자유롭게 지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금방 다운받은 배경음악 파일을 프로젝트 창의 Assets/BGM 폴더에 드래그 합니다.
이어서 Hierarachy(하이라치) 창에서 Main Camera 를 선택하고,
금방 드래그해 넣은 배경음악을 Inspector(인스펙터) 창에 드래그해 넣으세요.
그러면 Audio Source 컴포넌트가 자동으로 생겨날텐데요.
이 것으로 끝입니다.
이제 플레이를 시작해보시면 배경음악이 나오는 것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직접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배경음악을 여러개를 넣고 다양~하게 사용할수도 있는데요.
이 부분은 다음 시간에 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오늘도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 게시글. BGM(배경음악) 바꾸기 #1
https://itadventure.tistory.com/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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