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를 익히고자 해서 몇가지 기술을 연습해보았습니다 :)
아래와 같이 모델링해보고,
세컨드라이프에 업로드하니, 이와 같이 나오는군요.
텍스쳐도 없어서 좀 썰렁하지만 첨부파일로 올렸으니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
세컨드라이프에 업로드하니, 이와 같이 나오는군요.
텍스쳐도 없어서 좀 썰렁하지만 첨부파일로 올렸으니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
표면이 깔끔하게 나오니 웬지 뿌듯한 느낌이군요.
나중에 튜토리얼을 만들기 위해 우선 종이에 끄적거린 몇가지 기술들을 정리해봅니다.
지금은 저 말고는 좀 알아보기 어렵겠지만 나중에 더욱 자세히 정리할 예정입니다 :)
마우스 클릭
새로운 도형을 추가할 위치 지정
마우스 휠버튼 클릭 후 드래그
3차원 도형 돌려보기
shift + 마우스 휠버튼 클릭 후 드래그
상하좌우로 보는 시점 이동
Num 패드의 1번 키 [ 자주쓰는 키 ]
Front 뷰로 전환
면의 표면 위에서 Ctrl+R
마우스 위치에 에지(관절선) 절단선 추가
Z 키
와이어프레임 & 솔리드 모두 토글
TAB키
편집모드 & 오브젝트 모드 토글
마우스 우클릭
선택
B 키
범위를 드래그해 선택
A 키
선택 취소
S 키
스케일키, 확대, 축소
Shift 키
확대, 축소할 때 너무 큰 폭으로 움직이면 조정이 어려움, Shift 키를 누르고 조절하면 천천히 이동
E 키
Extrude. 면을 돌출하는 기능
Ctrl Z 키
전단계로 되돌아가기
메뉴 : Tool - merge - At center
선택요소를 모두 중앙으로 이동
스무딩 주는 방법
아래 2장의이미지 참조, 뷰 항목 기본값이 1인데 3정도로 조정
스무딩 주고 싶지 않은 부분은 모서리가 거의 겹치게 Ctrl+R 키로 각을 지게 할 부분을 먼저 에지(관절선) 추가
※ 모디파이어 적용 전에 미리 해야 한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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