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영상 보면 eevee 렌더링으로 화려한 유리공을 만들길래,
이전 강좌에서 유리잔 효과가 밋밋한 느낌이 들어서
한번 외국 유튜브 영상으로 공부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
유리에는 굴절 효과가 역시 짱이군요!
우선 블렌더 기초를 아시고 미리 알기를 원하시는 분을 위해 간단히 팁만 공개하면,
렌더링 속성 탭에서 화면공간반사와 굴절을 켜신 다음
메터리얼을 하나 적용한 다음
거칠기 수치를 아주 낮게 ( 0도 좋습니다 )
전달 수치를 0.8 이상 높게
화면 공간 굴절을 체크하고
굴절깊이를 0.1 이상 5 이하 정도로 주시면 됩니다 :)
곧 자세히 다뤄 보는 시간 갖겠습니다.
참고로 이미지는 투명 이미지가 아니라, 배경이 흰 이미지를 적용해야 제대로 나오더라구요 :)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렌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모델링 블렌더 따라잡기 - 토마토 (8) | 2019.10.27 |
---|---|
블렌더2.8 #27. 투명한 물체 만들기 (4) | 2019.10.24 |
블렌더2.8 #26. 반투명 물체 만들기 (3) | 2019.10.17 |
블렌더 2.8 따라잡기 - 탄산수 크레비 병! (2) | 2019.10.13 |
블렌더2.8에서 별 모양 만들기 팁 (2) | 2019.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