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렌더

블렌더2.8 팁. 동그란 구멍 뜷기

블렌더 2.8에서 인셋 기능은 면을 수축하여 내부에 새로운 면을 만들어 줍니다.
그렇다면 내부에 동그란 면을 만들면서 구멍을 뜷는 방법도 있을까요?

그런게 있다면 앞에 구멍이 뻥 뜷린 스피커도 만들기 수월하겠지요?

자, 알아볼까요?


블렌더에서 처음에 생성한 큐브에서 시작합니다.
TAB 키로 편집모드로 전환한 후 면선택 모드에서 한쪽면만 선택합니다.

화면을 좀 더 예쁘게 보이려고 바닥을 깔았는데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

I 키를 눌러 인셋으로 안쪽 사각형을 수축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섭디비전을 여러번 적용합니다.
횟수가 많을수록 동그란 구멍의 부드러움이 유연하게 보입니다.

Delete 키를 누르고 페이스를 삭제합니다

선 편집 모드에서 안쪽 테두리를 선택하고,

 

Shift + Alt + S 키를 누른 다음 마우스를 움직이면
원모양으로 점점 바뀝니다.

마우스를 끝까지 이동하면 정원이 됩니다. 원하는 모양에서 마우스 클릭하면 고정이 됩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보니 완전히 동그란 구멍이 뜷렸지요?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편집모드에서 면 선택 -> 인셋( I ) 적용 -> 서브디비전 여러번 적용, 구체로 ( Shift + Alt + S ) 적용

동그란 구멍을 뜷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