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2.8에서 인셋 기능은 면을 수축하여 내부에 새로운 면을 만들어 줍니다.
그렇다면 내부에 동그란 면을 만들면서 구멍을 뜷는 방법도 있을까요?
그런게 있다면 앞에 구멍이 뻥 뜷린 스피커도 만들기 수월하겠지요?
자, 알아볼까요?
블렌더에서 처음에 생성한 큐브에서 시작합니다.
TAB 키로 편집모드로 전환한 후 면선택 모드에서 한쪽면만 선택합니다.
화면을 좀 더 예쁘게 보이려고 바닥을 깔았는데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
I 키를 눌러 인셋으로 안쪽 사각형을 수축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섭디비전을 여러번 적용합니다.
횟수가 많을수록 동그란 구멍의 부드러움이 유연하게 보입니다.
Delete 키를 누르고 페이스를 삭제합니다
선 편집 모드에서 안쪽 테두리선을 모두를 선택하고, ( 혹여라도 다른 부위의 선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
Shift + Alt + S 키를 누른 다음 마우스를 움직이면
원모양으로 점점 바뀝니다.
혹시 단축키가 작동이 안될 경우 메쉬 - 변환 - 구체로 메뉴를 클릭하신 다음 마우스를 움직여 주셔도 됩니다.
마우스를 끝까지 이동하면 정원이 됩니다. 원하는 모양에서 마우스 클릭하면 고정이 됩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보니 완전히 동그란 구멍이 뜷렸지요?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편집모드에서 면 선택 -> 인셋( I ) 적용 -> 서브디비전 여러번 적용, 구체로 ( Shift + Alt + S ) 적용
동그란 구멍을 뜷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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