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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블렌더2.8 팁. 동그란 구멍 뜷기

블렌더 2.8에서 인셋 기능은 면을 수축하여 내부에 새로운 면을 만들어 줍니다.
그렇다면 내부에 동그란 면을 만들면서 구멍을 뜷는 방법도 있을까요?

그런게 있다면 앞에 구멍이 뻥 뜷린 스피커도 만들기 수월하겠지요?

자, 알아볼까요?


블렌더에서 처음에 생성한 큐브에서 시작합니다.
TAB 키로 편집모드로 전환한 후 면선택 모드에서 한쪽면만 선택합니다.

화면을 좀 더 예쁘게 보이려고 바닥을 깔았는데 그냥 무시하셔도 됩니다 :)

I 키를 눌러 인셋으로 안쪽 사각형을 수축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섭디비전을 여러번 적용합니다.
횟수가 많을수록 동그란 구멍의 부드러움이 유연하게 보입니다.

Delete 키를 누르고 페이스를 삭제합니다

선 편집 모드에서 안쪽 테두리선을 모두를 선택하고, ( 혹여라도 다른 부위의 선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

 

Shift + Alt + S 키를 누른 다음 마우스를 움직이면
원모양으로 점점 바뀝니다.

혹시 단축키가 작동이 안될 경우 메쉬 - 변환 - 구체로 메뉴를 클릭하신 다음 마우스를 움직여 주셔도 됩니다.

마우스를 끝까지 이동하면 정원이 됩니다. 원하는 모양에서 마우스 클릭하면 고정이 됩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보니 완전히 동그란 구멍이 뜷렸지요?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편집모드에서 면 선택 -> 인셋( I ) 적용 -> 서브디비전 여러번 적용, 구체로 ( Shift + Alt + S ) 적용

동그란 구멍을 뜷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9.09.29 07:06 신고

    블렌더2.8 - 동그란 구멍 뜷는법을 잘 설명해주셔서 하나하나 보고 갑니다^^
    이렇게 보는것만으로도 신세계네요

  • 냥냥 2020.01.21 09:26

    안녕하세요 선생님의 글에 많은 도움 얻고 갑니다 혹시 써클에 구멍은 어떻게 뚫수있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Ctrl+R로 선을 만들어서 없애려고 했는데...잘안됩니다..ㅠㅠ

    • BlogIcon Dr. CrayFall 2020.01.21 17:33 신고

      써클에 원형 구멍을 뜷는 것인지 네모난 구멍을 뜷는 것인지 몰라서 2가지 방법 모두 기록하였습니다~
      제비 모양 실루엣도 뜷을수 있습니다 :)

      https://itadventure.tistory.com/259

  • blukerl 2020.05.14 14:00

    Shift + Alt + S 키를 누른 다음 마우스를 움직여도 원형으로 안 바뀌는데 버전이 올라가면서 단축키가 달라진걸까요?

    • BlogIcon Dr. CrayFall 2020.05.14 23:11 신고

      질문 감사합니다 :)

      음. 블렌더 2.8 버전에서 확인한 기능인데 다른 버전에서 키가 다를수도 있을듯 하군요.
      그렇다면 메뉴클릭방법으로 한번 적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우선 안쪽의 사각형 테두리선만 확실히 선택하신 상테에서 ( 다른 선은 선택하시면 안됩니다 )

      '메쉬' - '변환' - '구체로' 메뉴를 선택하신 다음 마우스를 한번 움직여 보시겠어요?

    • blukerl 2020.05.15 17:57

      메뉴나 툴바에서 선택하면 되긴 되네요. 언급하신 단축키로만 안 되어서 아쉽네요.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