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바스크립트와 캔버스

Node.js - Part 11-6. 그림파일도 문제 없어요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책자 본문 일부입니다.

https://itadventure.tistory.com/493

 

[전자책 출간!]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 express )

65 페이지 분량의 미리보기 책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보시고 관심을 갖게 되신다면 그 때 구매하세요! 그동안 집필해본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PDF 전자

itadventure.tistory.com

 

파일 모듈에서 잠깐 설명 드렸는데요.
그림, 영상, 이미지 등의 파일은 특별한 처리가 필요해 복잡하다고 했었지요?
express 는 그 부분도 문제 없습니다. 정적 웹페이지에서는 자동 처리가 되거든요.
이 참에 그림 파일을 업로드하는 부분도 알아보겠습니다.

itadventure.tistory.com/467 게시글에서 태극기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
그리고 korean_flag.png 라는 이름으로 저장해줍니다.

이 파일을 정적 웹페이지 폴더에 업로드해보겠습니다.
SSH Browser 에서 /home/nodejs2/public 폴더를 찾아 들어갑니다.

그리고 방금 다운로드한 태극기 이미지 파일을 SSH Browser 의 탐색창에 드래그 합니다.

그러면 화면 하단에 잠시 동안의 업로드 진행창이 떴다가 100%로 올라가면서 사라질 겁니다.

SSH Browser 창의 목록에 그림파일이 표시되면 제대로 업로드 된 것이지요,

 이제 웹 브라우저에서 아래와 같이 타이핑해보세요.

퍼블릭IP:8080/korean_flag.png

그림파일이 정상적으로 확인되시나요?
그러면 제대로 업로드가 된 것입니다.


이와 같이 express 는 웹페이지 뿐만 아니라 그림파일도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는데요.
mp4 파일도 테스트해보았는데요. 정상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알고 갑시다

MOBAXTERM 은 통합으로 모든 게 다 되어 이 하나만 있으면 모두 해결될 것 같지만
여러 개의 그림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하거나 용량이 큰 영상 파일을 업로드할 때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습니다.
대량의 파일을 업로드하는 경우는 별도의 SFTP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늘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방, 댓글은 굿잡!
감사합니다~


다음이야기 : https://itadventure.tistory.com/519

 

Node.js - Part 12-1. 동적웹페이지? 그게 뭔데?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책자 본문 일부입니다. https://itadventure.tistory.com/493 [전자책 출간!]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 express ) 65 페이지 분량의 미리보기 책을 무료로 제공해드립..

itadventur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