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ode.js - 모듈 가져오기 & 문장의 끝은 세미콜론

반응형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책자 본문 일부입니다.

https://itadventure.tistory.com/493

 

[전자책 출간!]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65 페이지 분량의 미리보기 책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셔서 보시고 관심을 갖게 되신다면 그 때 구매하세요! 그동안 집필해본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PDF 전자

itadventure.tistory.com

 

Node.js 의 큰 개념 중 하나는 모듈입니다.
모듈이란 마치 자동차 엔진이나 자율주행을 주관하는 인공지능, 사람이 근처에 오면 불을 켜주거나 에스컬레이터 작동을 위해 필요한 감지센서, 컴퓨터에서 그래픽 카드모니터 등에 비유할 수도 있는데요. 혼자서는 작동하지 않지만 조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기능이 집약된 부속품입니다. 이런 모듈이 Node.js에는 150만개가 넘는다고 하니 어마어마하지요?

앞서 보신 스크립트에서 require('http') 도 모듈입니다.
어떤 모듈이냐면 홈페이지를 작동하는 모듈입니다.
아래 스크립트는 http라는 상수(상자)를 만들며 http라는 모듈을 넣어 버립니다.
그래서 이 후로는 http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것이지요.

 

예외적인 경우가 있으나 세미콜론을 넣지 않으면 때로는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한 문장 한 문장마다 세미콜론을 넣어주는 것을 기본으로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바 스크립트 기본 문법은 대체적으로 문장 끝에 세미콜론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다음 이야기 : https://itadventure.tistory.com/502

 

Node.js - http 모듈의 사용법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책자 본문 일부입니다. https://itadventure.tistory.com/493 [전자책 출간!] 처음부터 시작하는 AWS와 Node.js 65 페이지 분량의 미리보기 책을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첨부파..

itadventure.tistory.com

 

반응형